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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 헬프(The Help) > 시대적 배경, 캐릭터, 의상

by 사랑스러운편지 2024. 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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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프(The Help)
헬프(The Help)

시대적 배경

영화는 1960년대 미국 남부, 특히 미시시피 주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의 시대적 배경은 미국 역사상 인권 운동이 가장 치열하게 전개되었던 시절입니다. 헬프영화는 이러한 역사적 맥락 속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 가정부들과 그들을 고용한 백인 가정들 사이의 관계를 통해 당시 사회의 인종적 편견과 그에 맞서 싸운 여성들의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1960년대 미국 남부는 짐 크로우(Jim Crow) 법이 시행되던 시기로, 이 법은 공공시설에서의 인종 분리를 합법화했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은 백인들과 동등한 교육, 의료, 고용 기회를 박탈당했으며, 심지어 투표권마저 제한되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배경 속에서 주인공들은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스키터, 에이블린, 미니 등의 주요 인물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사회의 부조리에 맞서며 변화를 추구했습니다. 스키터는 젊은 백인 여성 작가로, 사회적 통념과 가족의 기대를 깨고 아프리카계 미국인 가정부들의 이야기를 세상에 알리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녀의 이러한 결정은 당시 사회에서 큰 용기가 필요한 일이었습니다. 에이블린과 미니는 각각 자신들의 경험과 고통을 스키터와 공유했습니다. 이들의 이야기는 단순한 개인의 경험을 넘어서서, 당시 미국 사회에 만연했던 인종적 편견의 현실을 날카롭게 비판했습니다.

캐릭터

영화 헬프(The Help)는 1960년대 미국 미시시피 주를 배경으로, 인종적 편견과 그 시대 여성들의 삶을 다룬 작품입니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 용기와 희망, 변화를 추구하는 인간의 끊임없는 노력을 섬세하게 그려냈습니다. 첫 번째 주인공인 스키타 브릴레인(엠마 스톤)은 젊고 진보적인 사고를 가진 백인 여성으로, 작가가 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키타 브릴레인 는 어린 시절부터 가정부 에이블린에게 어머니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으며 자랐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그녀가 성인이 되어서도 아프리카계 미국인 가정부들에 대한 동정심과 이해심을 가지게 만들었고, 결국 그녀는 그들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달하기로 결심합니다. 스키타 브릴레인 의 캐릭터는 용기와 변화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상징으로, 인종적 편견에 맞서 싸우는 여성의 모습을 강력하게 그려냈습니다. 에이블린 클락(바이올라 데이비스)은 중년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가정부로, 그녀의 인생 대부분을 백인 가정에서 일하며 보냈습니다. 에이블린은 스키타 브릴레인에게 자신과 다른 가정부들의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그동안 침묵하며 견뎌왔던 고통과 억압에 맞서기로 결심합니다. 그녀의 캐릭터는 강인함과 용기의 상징으로, 불의에 맞서 싸우면서도 사랑과 희망을 잃지 않는 여성을 대변합니다. 밀리 잭슨(옥타비아 스펜서)은 에이블린과는 다르게 보다 직설적이고 과감한 성격의  가정부입니다. 밀리는 자신과 자녀들을 억압하는 사회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며, 그녀만의 방식으로 저항합니다. 밀리의 캐릭터는 변화를 위한 행동과 목소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저항하는 여성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힐리 홀브룩(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은 인종적 편견이자 사회적 지위에 집착하는 백인 여성으로, 영화의 주요 반대 캐릭터입니다. 힐리는 자신의 이익과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아프리카계 미국인 가정부들을 억압하고 차별합니다. 그녀의 캐릭터는 당시 사회의 불합리하고 부당한 현실을 대변하며, 변화에 대한 절실한 필요성을 부각했습니다

의상

헬프(The Help)는  당시 사회적, 경제적 상황을 반영한 의상 디자인을 통해 시대적 분위기와 캐릭터의 성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이 영화에서 의상은 단순한 패션을 넘어서 캐릭터의 심리 상태, 사회적 지위, 그리고 당시의 사회 문화적 배경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스키터(Emma Stone)는 사회적 기대와 다른 길을 걷는 젊은 여성 작가로, 그녀의 의상은 전통적인 남부의 여성상에서 벗어나려는 그녀의 욕구를 반영하였습니다. 스키터의 의상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그녀의 독립적이고 강인한 성격을 드러냈습니다. 아이비린(Viola Davis)과 미니(Octavia Spencer)와 같은 가정부들의 유니폼은 그 시대에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들이 겪었던 사회적 제약과 경제적 어려움을 상징합니다. 이들의 유니폼은 단순하고 기능적이지만, 각각의 개성과 내면의 강인함을 드러내는 세심한 디테일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영화의 부유한 백인 여성들은 당시의 패션 트렌드를 반영하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의상을 착용하였습니다. 이들의 의상은 과시욕과 상류층의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며, 당시 남부 사회의 격차와 인종적 편견의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강조하였습니다. The Help의 의상 디자인은 당시의 사회적, 경제적 상황뿐만 아니라 인물 간의 관계와 개인의 성장 이야기를 풍부하게 전달하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이러한 의상들은 캐릭터들의 내면을 드러내는 동시에, 관객들에게 1960년대 미국 남부의 사회적 배경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주었습니다. 또한  현대 패션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영화 속에서 선보인 빈티지 드레스와 액세서리는 많은 패션 디자이너와 스타일리스트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1960년대 복고풍 패션이 다시 유행하는 데 일조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The Help에서 의상은 단순한 패션을 넘어서 당시의 사회 문화적 상황을 반영하고, 캐릭터의 성격과 변화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패션을 통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며, 관객들에게 당시의 역사적 배경과 인간의 내면을 이해하는 데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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